-
Hatfield Gay posted an update 2 years, 2 months ago
큰 키와 이목구비가 또렷한 게 호남형이었다. 서울에서 밤샘 작업하느라 약속했던 시간보다 다소 늦게, 피곤한 기색으로 도착한 그를 신문사 로비에서 만났다. 이들은 이날 공동 작업한 앨범 ‘어 자이언트 스텝’을 발표했다. 한국과 미국의 힙합 뮤지션이 합작했다는 점에서 ‘힙합계 한 획을 그을 거대한 발걸음’이란 의미를 담았다. 다이나믹듀오(개코, 최자)는 미국 힙합계의 거장 디제이 프리미어와 콜라보레이션(협업) 앨범을 발표한 감격을 이렇게 표현했다.
구인 홍대 1:1 힙합 프로듀싱, 디제잉 한,일 아이돌,현직 디제이,프로듀서,dj 수업
자연스럽게 그의 낮과 밤도 포지션을 바꿨다. 부스 안에선 한 남성이 헤드폰을 귀에 대고, 어깨를 들썩인다. 매드홀릭의 대표이자, 힙합 디제이 DJ Nol.e(이하 김도형 대표)이다.
사회 생활 하면서 하지 말아야 하는 것
태어난 곳은 거기지만 그가 뿌리를 내리고 산 곳은 경남 진주였다. 학창시절 로커 지망생이었던 그는 형사였던 부친의 반대에 맞서 서울 쪽 대학 진학을 모색했고, 결국 진주고등학교에서 경희대학교 섬유공학과로 자신의 둥지를 옮겼다. 드러머로 록 음악을 이어나가려 했던 그는 사투리를 쓴다는 이유로 경희대 유명 록 동아리 ‘탈무드’ 오디션에서 탈락한 뒤 군 입대 전 아는 형이 운영한 진주 ‘매드월드’서 DJ 아르바이트 일을 했다.
홍대 핫 힙합클럽, 사보타지 디제이가 Serato 를 쓰는 방법!
춤은 고등학교 2학년 때 처음 입문했다. 설날에 우연히 텔레비전에서 댄스대회를 본 것이 시작이었다. 마치 박하사탕을 먹은 것처럼 신선한 충격이 가시지 않았다. 그때부터 춤을 배웠고 백제예대에 진학하게 됐다. 그는 5대 힙합 메이저 행사인 R16에 아티스트로 참여했으며, AUDC(아시아 대학생 댄스 챔피언십) 아시아 파이널 공식 DJ다.
“대한민국의 힙합 Dj” 분류에 속하는 문서
아무래도 있죠ㅎㅎ 요즘은 뉴씥과 올드의 적절한 조화로 가야 하는게 맞다고 보는데 과도하게 요즘 멈블랩만 간다거나 아뤤비만 튼다거나 지펑크랑 붐뱁만 튼다거나… 그리고 가게마다 노래트는 스타일(사장님이나 주 고객들이 원하는 스타일)이 달라서 거기에 최대한 맞춰야합니다. 그래서 게스트디제이(파티떄 오는 초청디제이)가 그냥 자기 삘에 취해서 틀다가 30분도 안되서 내려오는 경우도 있고요… 물론 저는 아재감성이라 지펑크랑 붐뱁이 좋지만 뉴씥 50 올드50으로 섞어서 틀려고 노력합니다. ‘휘파람’은 과거 돈과 현실에 지쳐 한숨만 쉬었지만, 현재는 좋아진 상황에 휘파람이 나온다는 심경 변화를 풀어냈다.
한 달에 일정 금액을 내면 전자책을 빌려볼 수 있는 서비스를 활용한다. 일하는 시간 빼곤 계속 책을 읽는 거다. 누굴 기다리는 시간에도 보고, 전철 타고 가면서도 읽고, 어쩔 수 없이 운전을 해야 할 땐 오디오북을 듣는다. Wix는 전 세계 2억 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홈페이지 제작을 위해 선택한 클라우드 기반의 웹 제작 플랫폼입니다. 마음만 먹으면 누구든지 손쉽게 멋지고 전문적인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세계 최정상급 DJ에 어울리는 이 템플릿으로 내 음악 비즈니스 및 예술 관련 홈페이지를 제작하세요.
팝, 테크노, 사이키델리아: 순록이 부에노스 아이레스에 도착
브라우저에 설치된 애드블로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일반적으로 화면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아이콘이 있습니다. 사용자에 따라 애드블로커가 두 개 이상 설치가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발대식에는 화인테크놀로지 서영옥 대표이사가 대회장으로 조직위원장 정민우, 국회의원, 시의원, 70여 명의 조직위원과 한국힙합 문화협회 관계자 등 12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본 템플릿은 인상적인 색상, 역동적인 이미지, 풍부한 콘텐츠 공간을 갖추어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구축하려면 편집 버튼을 클릭하세요. 동부 할렘가 옆이 남부 브롱크스다.악명높은 갱단 새비지 스컬스. 당시 브롱크스 거리는 갱단이 지배했다.힙합은 할렘가의 음악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할렘보다 더욱 절망적인 곳에서 태어났다.
힙합은 항상 새로운 기술과 개념의 발전을 가장 빨리 받아들이는 예술 형식이다. 바이닐 레코드가 편하고, 손에 익숙하며, 그 방법으로 더 할 것(혹은 배울 것)이 많이 남아 있기 때문이다. 디제잉에 관한 다양한 장비를 갖추려면 끝도 없지만, 올드 스쿨 감성을 만끽하기 위해선 턴테이블 2대와 믹서, 그리고 스피커와 헤드폰이 필요하다. 용산의 전자 상가에 가면 다양한 가격대의 턴테이블을 만날 수 있는데 중고 제품이 대부분이라 하자가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초보자들에겐 꽤나 골치 아플 수 있으니 주변에 턴테이블 디제이가 있다면 이것저것 물어보고 구입하는 것이 기분 좋게 돈을 쓸 수 있는 방법.
이번엔 정말 역대급이라는 말에 딱 걸맞은, 어릴 적 제가 좋아하던 저의 랩스타들이 심사위원으로 나왔어요. 참가자 역시 기존에 활동하고 있는 실력 있는 래퍼들이 많이 나왔고요. 시즌 2부터 계속 참관하고 있는데 이번이 가장 불꽃 튀기고 반전이 많은 시즌인 것 같아요. 특히 기억에 남는 건 참가자들이 랜덤으로 플레잉되는 비트에 맞춰 랩을 하는 미션이에요. 말 그대로 ‘DJ 다큐, Drop the beat’죠.
랩, 힙합 디제잉 개인레슨오왼, 크루셜스타, 술제이 외 다수 작업 경력의 현역 래퍼, 디제이의 1:1 강의
팔로알토 (Hi-Lite) MC 겸 프로듀서로 활동 중인 대한민국의 힙합 뮤지션 팔로알토는 수록곡 “Arrogant” 트랙에 참여. 한국힙합의 뿌리깊은 나무 가리온의 엠씨메타 와 재지라이프 소속의 디제이티즈 의 첫 번째 합작 싱글 ‘Under’가 발표되었다. 패션 웹진이자 셀렉트숍인 무신사는 스트릿, 어반, 스포츠, 디자이너 브랜드의 다양한 정보 및 상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CJ 아지트의 신인 발굴 프로그램인 튠업의 5기 우승자로 선정되어 화제를 불러왔다.
빈지노의 가사를 샘플링하자면, 힙합은 잠시 떠들썩한 ‘유행’에 그치지 않고 하나의 의미 있는 ‘유형’으로 안착했다. 자기만의 방식으로, 새로운 길을 내어서, 세월의 시험을 이겨내고, 힙합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각광받는 음악이자 문화가 되어 있다. 신스는 작년 첫 번째 정규 앨범 ‘신스 한국블로그 ”을 통해 장르 마니아와 평단으로부터 실력을 인정받았다. 같은 해 말 음악채널 힙합 경연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10’에 출연해 호평을 들었다. 여성 래퍼로는 처음으로 준우승을 차지하며 대중에게 눈도장을 받았다. 이날 펼쳐진 1라운드는 토너먼트 배틀이었다.
홍대 핫 힙합클럽, 사보타지 디제이가 Serato 를 쓰는 방법!
자연스럽게 DJ들도 플레잉을 준비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쏟고요. 씬이 커질수록 스스로 노력해서 경쟁력을 갖춰야 하는 것 같아요. 하나의 셋을 준비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정확하게 따질 순 없는 것 같아요. 트라이앵글 5회의 경우는 5분 셋이었는데 그걸 준비하려고 2주 동안 연습하기도 했어요.
꿈은 테이프를 타고
실력이 월등하거나, 랭킹이 높다고 경기 수익도 덩달아 높은 건 아니다. 엄청난 경기 수익을 버는 복싱과 격투기 선수 여섯 명을 소개한다. 지구에서 가장 뜨거운 곳에 간 사진가, 오토바이로 전 세계를 여행한 여자, 자전거로 세계 일주를 하며 영화를 찍는 남자, 도보로 섬을 횡단한 블로거.
힙합 프로듀싱
티아이는 트랩 음악, 릴 웨인은 독보적인 라임으로 선풍을 일으킨다. 시대를 앞선 비트를 찍어내는 넵튠스와 팀발랜드, 미시 엘리엇. 카니예 웨스트와 J 딜라는 장르를 가로지르는 슈퍼 프로듀서로 거듭난다. 소녀시대의 ‘트릭’은 DJ 겸 프로듀서 디제이소울스케이프가 리믹스 작업을 맡아 디스코 풍의 댄스 곡으로 새롭게 탄생했으며, 샤이니 ‘헬로’는 일렉트로닉 팝 밴드 글렌체크가 리믹스 작업에 참여했다. 국내 최정상급 일렉트로닉 뮤지션들이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에프엑스 등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의 노래를 리믹스해 발표한다.
DJ Premier디제이 프리미어는 스크래치를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존재다. 물론 힙합과 관련한 거의 모든 부분에서 빼놓을 수 없는 존재이긴 하지만 이번에는 스크래치에 대해서만 이야기하기로 하자. 특히 주목할 점은 그가 래퍼들의 랩 구절을 활용한 스크래치를 꾸준히 선보여 왔다는 점이다. 각각 다른 노래에 있던, 각각 다른 래퍼의 랩 구절을, 자기가 활용하고 싶은 부분만 따와서, 스크래치 속에서 서로 섞고 잇는다.
서울 힙합 Edm 디제이 Or비트메이킹 레슨해 드립니다
제가 알고 있는 언더그라운드 힙합씬의 형들은 RiLord 형보다 엄청나게 멋있는 분들인데 폄하 당한다는 느낌이 들었거든요. 제가 음악적으로 전혀 존중하지 않는 RiLord 형이 언더그라운드를 대표한다는 듯 품행을 하고 다니는 것이 근본적인 문제라고 생각 했습니다. 이번 디스 트랙을 작업하며 RiLord 형과 함께 제가 원래 ‘음악적으로’ 존중하지 않았던 소울커넥션 크루와 DJ Tiz도 함께 디스를 하게 되었습니다. RiLord 형에 대한 디스곡을 준비하며 자연스럽게 듣게 된 Maslo와 DJ Tiz의 음악에 실망을 많이 하였기 때문입니다. ㄴ 시작하고 1~2년 정도 지나 자리를 잡았다.
독일 하우스 프로듀서 BK Duke, 영국 MC 제이크 페인스가 함께했다. 그는 “풀파티는 매드홀릭의 브랜드를 홍보하는 취지로 수익성보다는 힙합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소중한 추억을 공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실 당시 유명 힙합클럽들은 간판과는 달리 팝, 하우스 등 여러 음악이 함께 나왔다. 진짜 힙합을 선호하는 친구들에게는 아쉬움이 따랐을 것이라는 게 그의 판단이었다.
티셔츠 하나를 사더라도 원하는 브랜드와 색상, 디자인을 핀 포인트로 찾아낼 수 있다. 하지만 동묘는 반대로 하나의 목표물을 정해서 올 만한 곳이 아니다. DJ Okawari (디제이 오카와리)는 일본 시즈오카 출신의 트랙 메이커 겸 디제이로 국내에 누자베스, 켄이치로 니시하라 등과 더불어 일본 재즈힙합 바람이 불면서 한국 리스너들에게도 이미 친숙한 프로듀서이다. 2008년 5월, 데뷔작 발표와 동시에 일본 팬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내 엄청난 판매고를 기록했다.
양산 월드 힙합댄스 경연대회 경남 양산에서 개최 5월 27일~29일 3일 동안 경쟁
비트박스, 스크래치, 다양한 디제잉 장비를 활동해 연주하는 라이브 퍼포먼스 팀이다. 일렉트로닉과 록의 조합이 이디오테잎이라면, 조금 더 힙합과 턴테이블리즘으로 기울은 것이 더블덱이랄까? 인터넷에 올린 싱글이 사운드클라우드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미국 라디오 방송에 소개되기도 했다.
내 음악 장르에 맞는 색상, 이미지 , 텍스트를 자유롭게 추가하고 Wix 뮤직을 통해 최신 음원을 소개 및 판매할 수 있습니다. Wix Stores를 홈페이지에 추가해 기념품 판매도 시작해보세요. 힙합 음악의 분위기에 잘 어울리는 이 템플릿으로 랩퍼 및 가수, 앨범 홍보를 위한 홈페이지를 제작하세요. 내 멋진 음악과 함께 공연 소식도 전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한동안 발길을 내딛지 못했던 서울풍물시장에 방문하게 된 것은 이곳이 생기고 몇 년이 지나서다. 그는 이곳이 분명 예전의 길거리와는 다르지만, 꼭 단점만 있는 것은 아니라고 이야기했다. 오히려 동묘의 길거리에 아직 두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은 여기부터 와보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는 것.
좋게 말하면 부조리한 세상과 맞장 뜨기, 나쁘게 말하면 성질 참지 못하고 지르고 다녔던 그들의 결기 말이다. 새 앨범에서는, 한마디로 결기가 많이 죽었다. 대리만족의 카타르시스를 느낄 순간을 찾기가 힘들다.